기업정보>보도자료

보해양조 보도자료

보해양조, 중국 오프라인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2017.11.06

9월 알리바바 통해 온라인 시장 진출… 현지 파트너와 오프라인 시장 진출 준비

 

 

보해양조(대표이사 임지선)가 지난 9월 세계 최대 온라인 거래 업체인 알리바바를 통해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오프라인 시장 진출에 필요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보해는 최근 국제농업박람회장에서 중국 현지 업체인 JHE글로벌과 앞으로 1년간 300만 달러 규모의 수출협약서를 작성했다. 이에 따라 보해는 JHE글로벌과 함께 잎새주와 복받은 부라더, 부라더 소다 등 대표 제품을 상해, 북경, 길림성, 광저우 등 중국 전역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보해는 지난 9월 세계 최대 온라인 유통업체인 알리바바 그룹과 손잡고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기로 했다. 사드 여파로 중국에 진출한 롯데마트와 이마트가 철수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이뤄낸 성과다. 보해양조는 최근 중국과 관계가 정상화 되면서 중국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제사업본부를 직접 이끌고 있는 임지선 대표는 국내 주류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오랜 시간 현지 업체들과 협의해왔다.

 

보해양조 임지선 대표는 “보해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중국 등 해외 시장에 지속적으로 진출하겠다”며 “해외에서 반짝 성과를 내고 끝나는 게 아닌 꾸준하게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철저하게 조사해 시장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닫기 아이콘